LIBERAL ARTS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과 디지털융합을 통해 미래를 열어가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입니다. 상상력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원동력입니다.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학문 분야를 탐구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창의력은 상상력을 현실로 만드는 힘입니다.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은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스토리텔링, 디지털융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ites/konkuk/images/sub/img-depart-intro1.jpg)
![](/sites/konkuk/images/sub/bg-depart-list.jpg)
![오제중 문과대학 학장 프로필](http://www.konkuk.ac.kr/sites/konkuk/contents/images/000001/학징님_사진_5대7.jpg)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학장
오제중- 위치
- 인문학관 교수연구동 201호
- 연락처
- 02-450-3320
문과대학은 인문학적 가치와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학문의 요람입니다. 인문학적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인류의 언어, 문학, 역사, 철학, 문화 등을 탐구하며, 이를 통해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통을 도모하는 것이 문과대학의 핵심 교육 목표입니다.
문과대학은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철학과, 사학과, 지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문화콘텐츠학과 등 인문학 분야를 대표하는 8개의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연계전공 제도를 개설하여 각 학문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와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포함한 첨단 학문의 발전으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인문학적 소양이 필수적입니다. 문과대학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전통과 현대, 학문과 실용을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문과대학의 전체 구성원들은 학생 모두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 할 것이며 학문의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문과대학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