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하오니 학생분들은 일정을 확인하여 기간 내에 신청하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수업연한초과자
구분 |
일정 |
대상 |
1차 등록 |
2025. 2. 17.(월) ~ 2. 21.(금) 16:00 |
재학생, 재입학생 |
2차 등록 |
2025. 3. 6.(목) ~ 3. 11.(화) 16:00 |
재학생, 수업연한초과자(5번항목 참조) |
분할납부 신청 |
2025. 2. 10.(월) ~ 2. 21.(금) 16:00 |
재학생 |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1) 등록안내문 발송(e-mail) 및 고지서 출력: 2025. 2. 10.(월) 16시 이후
- 학생 전자우편(e-mail) 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 로 발송
구분 |
입력 방법 |
대학원 |
학사정보시스템 → 대학원 → 대학원학적 → 학적관리 → 인적사항변경 |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번호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 시 보내는 입금자명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2) 은행 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 불가함.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교육비 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 가능시간: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할부개월 |
이자부담 |
이자면제 |
2~6개월 |
없음 |
전체 |
10개월 |
1~4회차 |
5~10회차 |
12개월 |
1~5회차 |
6~12회차 |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증명서발급 → 발급안내 →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 원스탑서비스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 2025. 3. 6.(목) 09:00 ~ 3. 11.(화) 16:00
2) 고지서 출력 : 2025. 3. 5.(수) 16:00부터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행정실(02-450-3307)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과정 |
졸업사정 시 부족학점 |
등록금액 |
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
1~3학점 |
등록금의 1/2 납입 |
4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1) 대상자: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단, 수업연한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가능함.
* 신청제외 대상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3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4. 1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2) 신청기간
- 신청기간: 2025. 2. 10.(월) 09:00 ~ 2. 21.(금) 16:00(기간 외 신청불가)
- 신청방법: 학사정보시스템 → 등록 → 분할납부신청
- 1차분 고지서 출력: 2025. 3. 5.(수) 16:00부터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 납부불가)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차수 |
납부기간 |
등록금액 |
비고 |
1차 |
2025. 3. 6.(목) 09:00 ~ 3. 11.(화) 16:00 |
총 납부금의 30% |
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
2차 |
2025. 4. 1.(화) 09:00 ~ 4. 3.(목) 16:00 |
총 납부금의 30% |
|
3차 |
2025. 4. 28.(월) 09:00 ~ 4. 30.(수) 16:00 |
총 납부금의 20% |
|
4차 |
2025. 5. 26.(월) 09:00 ~ 5. 28.(수) 16:00 |
총 납부금의 20% |
5)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기간 내 미등록시 제적처리 되오니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처리
2)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
①등록금+기타납입금, ②등록금, ③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4)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5)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
6)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7)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문의: ☎ 02-450-3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