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43175

[등록]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예술디자인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214
등록일
2025.02.10
수정일
2025.02.10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하오니 학생분들은 일정을 확인하여 기간 내에 신청하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수업연한초과자


구분

일정

대상

1차 등록

2025. 2. 17.() ~ 2. 21.() 16:00

재학생, 재입학생

2차 등록

2025. 3. 6.() ~ 3. 11.() 16:00

재학생,

수업연한초과자(5번항목 참조)

분할납부 신청

2025. 2. 10.() ~ 2. 21.() 16:00

재학생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1) 등록안내문 발송(e-mail) 및 고지서 출력: 2025. 2. 10.(월) 16시 이후 고지서 출력

    - 학생 전자우편(e-mail) 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 로 발송


구분

입력 방법

대학원

학사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번호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 시 보내는 입금자명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2) 은행 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 불가함.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교육비 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 가능시간: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할부개월

이자부담

이자면제

2~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 2025. 3. 6.() 09:00 ~ 3. 11.() 16:00

 2) 고지서 출력 : 2025. 3. 5.() 16:00부터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행정실(02-450-3307)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과정

졸업사정 시 부족학점

등록금액

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1) 대상자: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단, 수업연한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가능함.

* 신청제외 대상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3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4. 1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2) 신청기간

   - 신청기간: 2025. 2. 10.() 09:00 ~ 2. 21.() 16:00(기간 외 신청불가)

   - 신청방법: 학사정보시스템 등록 분할납부신청

   - 1차분 고지서 출력: 2025. 3. 5.() 16:00부터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 납부불가)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차수

납부기간

등록금액

비고

1

2025. 3. 6.() 09:00 ~ 3. 11.() 16:00

총 납부금의 30%

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2

2025. 4. 1.() 09:00 ~ 4. 3.() 16:00

총 납부금의 30%

3

2025. 4. 28.() 09:00 ~ 4. 30.() 16:00

총 납부금의 20%

4

2025. 5. 26.() 09:00 ~ 5. 28.() 16:00

총 납부금의 20%

 

 5)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기간 내 미등록시 제적처리 되오니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처리

 2)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입금 불가)

    ①등록금+기타납입금, 등록금,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4)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5)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

 6)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7)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문의: 02-450-388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