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57382
2025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안내
- 분류
- 등록
- 작성자
- 대학원 행정실
- 조회수
- 227
- 등록일
- 2025.09.09
- 수정일
- 2025.09.09
|
|
2025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안내 |
|
|
|
1 등록기간 |
구분 |
일정 |
대상 |
최종등록 |
2025. 9. 17.(수) 09:00 ~ 9. 19.(금) 16:00 |
일반학생, 재입학생, 수업연한초과자 |
2 등록고지서 출력 |
1) 최종등록 고지서 출력: 2025. 9. 12.(금) 16:00 예정
※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해야 출력 가능하도록 변경 예정
■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금 납부를 위한 고지서이므로, 납부 이후 고지서 출력 불가(납부 이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등록 관련 서류는 직접 출력을 원칙으로 함(팩스 및 이메일 발송 불가)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9월 17일(수)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장학관련 문의 |
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3 등록금 납부방법 |
: 신한은행 가상계좌 및 삼성카드로 납부 가능(국민은행 납부 불가)
1) 전용계좌 입금(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
■ 오픈뱅킹을 통한 등록금 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능함(예: A은행 앱에 접속하여 B은행 계좌에서 등록금 전용계좌로 이체)
2) 은행 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5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및 재입학생은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 수수료 안내(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
할부개월 |
이자부담 |
이자면제 |
2~6개월 |
없음 |
전체 |
10개월 |
1~4회차 |
5~10회차 |
12개월 |
1~5회차 |
6~12회차 |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
1)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
3)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해야 출력 가능하도록 변경 예정
4)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
5) 2025학년도 교육비 납입증명서는 2026년 1월 초 발급 가능
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
1) 등록기간: 2025. 9. 17.(수) 09:00 ~ 9. 19.(금) 16:00
2) 고지서 출력: 2025. 9. 12.(금) 16:00 예정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02-450-3114)
과정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 |
등록금액 |
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
1~3학점 |
등록금의 1/2 납입 |
4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6 등록 유의사항 |
1)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
2)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
① 등록금+기타납입금, ② 등록금, ③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4)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5)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함
6)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7 기타 유의사항 |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스크립트 오류 등) 발생 시 원격문의: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