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53725

2025학년도 2학기 등록일정 안내

분류
등록
작성자
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317
등록일
2025.07.10
수정일
2025.07.10

 

 

2025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

[재학생(복학생) 및 수업연한초과자]

 

 



1 록기간

구분

일정

대상

1차 등록

2025. 8. 18.(월) 09:00 ~ 8. 22.(금) 16:00

일반학생, 차액고지(전과 및 소속변경)

2차 등록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일반학생, 재입학생, 분납승인학생 1차 분납부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5번항 참조

분할납부 신청

2025. 8. 13.(수) 09:00 ~ 8. 22.(금) 16:00

6번항 참조


2 등록고지서 출력

1) 등록안내문 발송(e-mail) 및 1차 등록 고지서 출력: 2025. 8. 7.(목) 16:00  

  ※ 출력 기간에 고지서 버튼 생성 예정 / 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금 납부를 위한 고지서이므로, 납부 이후 고지서 출력 불가(납부 이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등록 관련 서류는 직접 출력을 원칙으로 함(팩스 및 이메일 발송 불가)

 ■ 학생 전자우편(e-mail) 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

 ■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입력방

 학사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8월 18일(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장학관련 문의

 일반대학원 행정실 장학 담당 ☎ 02-450-3552



3 등록금 납부방법

1) 전용계좌 입금(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

 ■ 오픈뱅킹을 통한 등록금 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능함(예: A은행 앱에 접속하여 B은    )


2) 은행 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5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 수수료 안내(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


할부개월

이자부담

이자면제

2~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1)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

4) 2025학년도 교육비 납입증명서는 2026년 1월 초 발급 가능



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2) 고지서 출력: 2025. 8. 29.(금) 16:00 예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02-450-3114)


과정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

등록금액

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1) 대상자: 재학생

   ※ 단, 수업연한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 가능함

신청제외 대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4학년도 2학기, 2025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5. 2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2) 신청안내

 ■ 신청기간: 2025. 8. 13.(수) 09:00 ~ 8. 22.(금) 16:00 (기간 외 신청 불가)

 ■ 신청방법: 학사정보시스템→ 등록→ 분할납부 신청

 ■ 1차분 고지서 출력: 2025. 8. 29.(금) 16:00 예정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는 납부 불가)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차수

납부기간

등록금액

비고

1차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총 납부금의 30%

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2차

2025. 9. 25.(목) 09:00 ~ 9. 29.(월) 16:00

총 납부금의 30%

3차

2025. 10. 27.(월) 09:00 ~ 10. 29.(수) 16:00

총 납부금의 20%

4차

2025. 11. 24.(월) 09:00 ~ 11. 26.(수) 16:00

총 납부금의 20%


5) 분할납부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함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

2)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

   ① 등록금+기타납입금, ② 등록금, ③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4)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5)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함

6) 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8 기타 유의사항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스크립트 오류 등) 발생 시 원격문의: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